방향 틀어 무단횡단한 전동휠체어 '쾅'.."저는 가해자 됐다 > 매장뉴스

본문 바로가기


매장뉴스

매장뉴스

> 자연드림 > 매장뉴스

방향 틀어 무단횡단한 전동휠체어 '쾅'.."저는 가해자 됐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럭키걸 Lucky girl 작성일21-09-08 19:21 조회663회 댓글0건

본문

중앙분리대를 따라 오다가 갑자기 방향을 틀어 무단횡단을 한 전동휠체어를 오토바이가 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전동휠체어가 갑자기 방향을 틀어 빨간불에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빠르게 달려온 오토바이와 충돌한 사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지난 6월25일 한 전동휠체어가 도로 한가운데에 있는 중앙분리대를 따라 움직이다가 갑자기 횡단보도로 진입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그때 정상신호로 달려오던 오토바이와 충돌한다.

오토바이 운전자이자 제보자인 A씨는 “제 신호에 정상주행 중이었고 상대방은 맞은편 도로 중앙 가드 레일에 붙어서 오던 중 사고지점 횡단보도에서 유턴 후 일어난 사고”라고 설명했다.

이어 “상대방이 유턴 중 횡단보도는 빨간불, 즉 정상적으로 상대방이 횡단보도를 건넌다 하더라도 무단횡단이 되는 사고”라고 주장했다.

A씨는 한 변호사에게 “영상에도 도로 상에서 중앙 보호난간에 붙어서 인식하기도 힘든데 주행 중이던 제가 어찌 그분을 인식하고 피할 수가 있나요”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에 한 변호사는 A씨에게 “(과거에) 이미 벌점을 받고 벌금을 냈기 때문에 무죄를 받을 기회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전동휠체어가 꺾어 들어올 때 오토바이의 위치가 어디였느냐가 중요하다”면서 “속도가 50이었어도 피하지 못 할 사고였다고 판결이 나면 오토바이의 잘못이 없다고 할 수도 있으나, 속도가 빨라서 사고 충격이 상당히 커졌기 때문에 무과실이 나오긴 힘들 것”이라고 판단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ADD: 경상북도 경주시 용담로 56. 건영사 2층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경주아이쿱 생협 TEL.054-773-0667 FAX. 054-773-0667
Copyright 2015 © gicoop.or.kr. All rights reserved.